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투자 환경에도 불구하고 스위스의 정밀 원통 연삭기 제조업체는 여러 지역에서 매출을 늘리고 시장 점유율을 높였다.

올해 Fritz Studer AG의 기자간담회는 " Sound of STUDER"라는 모토 아래 진행되었다. "최근 완료된 2023 회계연도, 특히 창립 111주년이 되는 해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라고 STUDER의 CEO인 Jens Bleher는 20여 개국에서 찾아온 약 65명의 기자단 앞에서 소견을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투자 환경에도 불구하고 이 연삭기 제조업체는 다시 한번 매출을 늘릴 수 있었다. 특히 미국과 중국과 같은 주요 시장에서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전년과 마찬가지로 아시아가 가장 큰 시장이었으며, 중부 유럽과 북미가 그 뒤를 이었다.

제품 개발과 사이트 인프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결실을 맺었다. "우리는 발표를 현실로 바꾸고 시장 입지를 개선하고 장기적으로 미래를 위해 우리 자신을 강화하는 데 시간을 보냈습니다."라고 Jens Bleher는 덧붙였다. STUDER는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였으며, 고객 관리 부문에서 새로운 매출 기록을 세운 것은 매우 만족스러운 일이었다. Jens Bleher는 연말까지 주문 상황이 매우 좋게 전개된 것을 다가오는 회계연도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였다.

독일과 중국 그리고 일부 아시아 국가와 같은 개별 시장에서는 수주 상황이 약세를 보였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우리는 많은 국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새로운 수주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라고 STUDER의 CSO인 Sandro Bottazzo는 설명했다.

 

중소기업의 STUDER에 대한 신뢰

고객 부문별로 보면 항공 우주 산업이 다시 큰 폭으로 새로운 주문 증가를 기록했다. 이 분야는 쇠퇴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과 공급업체 산업을 추월했다. '공구' 분야는 여전히 기대치를 밑돌았다. 전년과 마찬가지로 가장 큰 개별 부문은 '정밀 엔지니어링'으로, 계약 제조업체가 주도하였다. "당사의 연삭기가 중소기업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으며, 이 부문이 여전히 전략적으로 중요하다는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Sandro Bottazzo는 덧붙였다. '기계 엔지니어링'과 '금형' 부문도 위치를 유지했다. 하지만 반도체 산업에서 정밀 원통 연삭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은 매우 만족스러운 성과였다.

 

고객 관리 부문에서 기록적인 매출 달성

국제적인 정밀 원통 연삭기 제조업체인 STUDER에게 2023년에도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유지한 것이 특히 중요했다. CNC 범용 원통 연삭기에 대한 주문이 매우 견고했다. 가장 많은 수량을 기록한 기계는 S33이었으며, 그다음으로 favoritCNC과 S31, S41, favorit가 그 뒤를 이었다. "내경 원통 연삭기인 S131의 경우, 회사 역사상 세 번째로 많은 주문이 들어온 해였습니다."라고 Sandro Bottazzo는 밝혔다. 새로운 내경 원통 연삭기 S100의 주문도 만족스러웠으며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다.

고객 관리도 매우 긍정적으로 발전했다. "우리는 2년 연속 판매 기록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라고 Bottazzo는 덧붙였다. 이는 유지보수와 서비스 그리고 예비 부품 및 정밀 검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 적용되었다. 특히 체코와 슬로바키아, 폴란드, 헝가리에서 자체 숙련된 인력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유럽의 발전이었다.

지난해 STUDER는 전 세계적으로 약 30개의 무역 박람회와 오픈 하우스에 참가했다. 특히 베이징에서 열린 CIMT와 하노버에서 열린 EMO 외에도 UNITED GRINDING 북미에서 열린 오픈 하우스는 특히 성공적이었다. EMO 2023에서 STUDER는 역사상 처음으로 새로운 인서트 로드 로더와 로보로드 그리고 유니로드 등 세 가지 자동화 솔루션을 한 전시회에서 선보일 수 있었다.

왼쪽부터: 옌스 블레허 - CEO, 스테판 스톨 - COO, 다니엘 후버 - CTO, 산드로 보타조 - CSO
왼쪽부터: 옌스 블레허 - CEO, 스테판 스톨 - COO, 다니엘 후버 - CTO, 산드로 보타조 - CSO

 

스핀들 및 자동화의 중요한 발전

2023년에도 STUDER는 고객의 이익을 위해 최첨단 연삭 기술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생산용 외경 원통 연삭기 S36은 특히 e-모빌리티와 관련된 부품에 적합하였다. "이제 고객은 S36에서 모든 스핀들 변형과 자동화 솔루션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Daniel Huber CTO는 설명했다. S36은 25kW(33마력)의 새롭고 강력한 연삭 스핀들 덕분에 최대 160mm(6.3인치)의 매우 넓은 연삭 휠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옵션은 CBN 또는 다이아몬드 연삭 휠을 사용한 고속 연삭이다. 이제 고객은 완벽하게 호환되는 easyLoad와 uniLoad 로딩 시스템을 통해 생산을 고도로 자동화할 수 있다.

Daniel Huber는 새로운 내경 원통 연삭기 S100의 성공에 만족하고 있다. 이 제품은 외경 연삭에서 선호도가 높은 CNC와 유사한 내경 연삭용 엔트리 레벨 부문에서 입지를 다졌다. S100은 개발 덕분에 새롭고 강력한 드레싱 스핀들(Ø 58)을 갖추게 되었으며, 향후 추가 모델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휠 헤드의 각도 표시, 인기 있는 퀵셋 설정 기능, 프로그래밍 없이 공작물을 효율적으로 수동으로 연삭할 수 있는 수동 연삭 사이클과 같은 기존 모드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인기 있는 후속 기계에서 기대할 수 있다.

 

C.O.R.E.의 새로운 기능 발표

2023년 개발에서 특히 중점을 둔 부분은 UNITED GRINDING의 혁신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인 C.O.R.E.입니다. "C.O.R.E. 터치 조작 패널은 이미 전례 없는 수준의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작업자가 작업 공간을 정의하고 저장할 수 있는 맞춤형 인터페이스가 제공될 것입니다."라고 Daniel Huber는 덧붙였다. 데이터 수집과 분석 그리고 새로운 센서 및 기기 또한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또한 Daniel Huber는 미래에 대한 전망을 제시했다. "지속 가능성 문제는 우리에게 계속 중요한 문제입니다."라고 설명했다. STUDER가 개발한 SmartJet ® 냉각 시스템은 이미 연삭 공정에서 냉각수와 에너지의 필요성을 크게 줄여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그는 또한 반도체 산업에서 큰 잠재력을 보고 있었다. e-모빌리티와 태양광 발전으로 인해 고성능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현장 X-선 측정 헤드가 장착된 STUDER의 S41 CNC 범용 원통 연삭기는 웨이퍼 제조의 표준을 제시하며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최신 기술을 통합한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기계를 제공하는 기계 제조업체만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라고 Daniel Huber는 지난 1년간의 광범위한 개발 활동을 회고했다.

MMKorea에서는 로버트 립하르트 이사가 이번 행사에 다녀왔다.

 

경쟁력 있는 배송 시간을 보장하는 STUDER

운영 부문은 STUDER의 COO인 Stephan Stoll이 개요를 설명했다. "2023년에는 생산되는 기계의 생산 믹스가 더욱 복잡한 시스템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적극적인 조달 관리와 글로벌 공급망의 정상화로 인해 주문이 적시에 완료되었다. Stephan Stoll은 UNITED GRINDING Group 내 공동 생산 전략의 실행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이는 STUDER에 좋은 활용도를 제공했다.

주요 운영 프로젝트에는 자동화된 제조 도구와 최첨단 테스트 스탠드에 대한 투자가 포함되었다. STUDER는 고품질 스핀들을 자체 생산하는 몇 안 되는 연삭기 제조업체 가운데 하나이다. 이러한 전략적으로 중요한 기계 구성품에 대한 전문성을 특별히 확장했다. 이러한 전제 조건과 추가 성장을 위해 슈테피스부르크와 비엘의 내부 연삭 역량 센터에 포괄적인 구조 및 물류 조치가 추가로 투자되었다.

 

지역난방 네트워크에 연결된 STUDER

지속 가능성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2023년 2월부터 슈테피스부르크 공장은 지역 지역난방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모든 건물을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난방하고 있습니다."라고 Stephan Stoll은 설명했다. 또한 모든 건물을 LED 조명으로 전환하는 작업도 대부분 완료되어 전반적으로 에너지 소비와 CO2 배출량이 크게 감소했다.

Stephan Stoll는 다음 회계연도에 대한 전망도 제시했다. "지난 몇 년간의 상당한 투자 끝에 이제 물류 프로세스와 창고 인프라의 재설계가 임박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핵심은 직접 연결된 컨테이너 창고를 갖춘 중앙 물류 허브이다. 완전 자동화된 창고 시스템의 높은 효율성은 전체 기계 생산과 예비 부품 취급에 도움이 된다.

끝으로 옌스 블레허는 기술 회사에서 잘 훈련된 직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권위 있는 프로 선수권 대회인 스위스 스킬즈에서 거둔 성공에 대해 매우 만족스러워했다. 작년에 STUDER 견습생 루이스 살츠만(1위, 설계 엔지니어 EFZ)과 노아 로셀(2위, 자동화 엔지니어 EFZ)이 뛰어난 실력으로 금메달과 은메달을 수상했다. "STUDER는 월드 스킬즈에 3회 연속으로 대표로 참가했습니다. 이는 직업 훈련에 대한 우리의 광범위한 노력을 확인하는 매우 자랑스러운 결과입니다."라고 옌스 블레허 CEO는 강조했다.



저작권자 © MM 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